ABOUT ME

-

  • 속초 맛집, 오징어 순대가 짱맛인 단천식당
    내돈내산 - 리뷰 2022. 9. 28. 16:55

    단천식당 영업시간
    - 매일 08:30 - 19:00
    - 브레이크타임 15:30 - 16:00
    - 라스트오더 18:00

     

     

    1박2일 촬영지로 유명한 속초 맛집 단천식당에 다녀왔습니다. 단천식당 근처에도 오징어순대, 아바이순대 식당들이 엄청 많은데요. 그 중에서 줄이 가장 긴 곳으로 생각하시면 금방 찾을 수 있을 정도로 대기가 많았어요.

     

     

     

     

    보니까 1박2일 외에도 생방송 투데이에도 나왔다네요. 절대 호객행위를 하지 않는다고 쓰여있네요. 뭔가 사장님의 자부심이 느껴지는 문구에요. 여기서 밥먹고 지나가니까 다른 식당들은 사람이 많지 않아서 호객행위도 하고 그러더라고요.

     

     

     

     

    속초 맛집 단천식당 메뉴판이에요. 순대국도 먹고 싶긴 했었는데 고민하다가 모듬순대랑 명태회냉면을 주문했어요. 참고로 줄이 꽤 길긴 했지만 회전율이 좋아서 금방 들어가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

     

     

     

     

    모듬순대가 먼저 나왔어요. 왼쪽이 아바이순대 오른쪽이 오징어순대 그 위에는 명태회에요. 그리고 함께 곁들여 먹을 밑반찬으로 오징어젓갈, 양념새우젓, 백김치, 양파절임이 나왔어요.

     

     

     

     

    이렇게 보면 또 잘 모르겠는데 막상 먹다보면 오징어 순대가 상대적으로 양이 좀 적은 느낌이 들었어요.

     

     

     

     

    단천식당은 오징어순대가 최고였어요. 일단 기본적으로 제가 오징어순대 자체를 좋아해서 그렇기도 한데 그동안 강원도에서 먹었던 오징어순대 중에 제일 맛있었어요. 적당히 촉촉하고 간도 있고 고소해요. 포스팅하면서 다시 보니까 포장해올걸 이라는 아쉬운 마음이 드네요. 아무튼 오징어순대 강추입니다.

     

     

     

     

    새우젓을 찍은 아바이순대에요. 아바이순대는 고기맛이 그득한 맛입니다. 고기러버분들이 좋아할 맛이었구요. 개인적으로 + 같이 간 일행의 입맛에는 오징어순대가 더 맛있었고 아바이순대는 그냥 순대보다는 순대국에 들어가 있는 걸로 먹는 게 더 나았을 맛이에요. 그리고 조금 느끼해서 백김치 엄청 먹었습니다.

     

     

     

     

    명태회냉면이에요. 명태회가 잘게 다져져서 고명으로 얹어져 나옵니다. 맛은 무난하게 맛있는 맛이었어요. 근데 모듬순대에 있는 명태회랑 맛이 겹쳐요.

     

     

    개인적으로 오징어순대가 정말 맛있었던 속초 맛집 단천식당! 가게 회전율이 빨라서 웨이팅이 그리 길지 않으니 속초 여행 가시는 분들은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뿅!

    댓글

Designed by Tistory.